본문 바로가기

Scale Model/Aircraft Carrier

1/700 Aso - aoshima / scrach build 03 - 함교, 갑판

 생략된 측면 디테일을 최대한 살려주도록 합니다. 현외전로는 물론이고 운류급의 기본적인 디테일을 참고하여 디테일업 해주는 과정입니다. 사실 운류급으로 이미 키트로 나와있는 운류, 아마기, 카츠라기 킷을 피하고 그 다음인 운류급 4번함 kasagi 로 잡지 않은것도, 어느정도 내마음대로 고증에 얽메이지 않고 만들고자 하는 저의가 깔려있습니다.

 

 대공포구역 지지대는 황동선으로 디테일업해주었습니다만, 구비해놓은 직경이 있었다면 프라봉 으로 작업했을겁니다. 아무래도 황동선보다는 프라봉이 훨씬 더 가공하기가 좋으니까요.

 키트에 포함된 갑판 자체의 실루엣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고 디테일또한 그다지 살리고 갈것이 없기에 과감히 프라판으로 재단해서 다시 만들었습니다. 이제 슬슬 아소 라고 부르기가..

 키트의 가장 큰 난관인 함교 입니다. 수축도 수축이거니와 이것을 그대로 살려 쓴다고 치면 도대체 얼마의 추가공작이 이루어져야 할지 짐작도 가지 않습니다.

 더더군다나 항공모함에서의 함교는 광활한 갑판위에서 아주확실한 뷰 포인트 가 되는데, 지금의 상태는 함교의 형상과 실루엣 자체의 존재감이 많이 빈약하다고 생각하여..

 새로 만들었습니다. 히류의 부품을 일부사용하고 프라판으로 부품을 만들었으며, 해혼모델의 에칭셋을 일부 유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슬슬 만들면서 느낀것인데, 이제 운류급 5번함 Aso 라고 부르기엔 많은부분에서 무리가 있는 항공모함이 되었습니다만 크게 개의치 않습니다.

 

 

 기존의 함교 부품과 새로 자작한 함교부품의 비교

 갑판위에 올려보니 확실이 기존부품보다 존재감이 있습니다.

 이후 갑판은 위 의 목갑판 시트를 재단하여 아랫쪽의 목갑판 을 만들어냅니다. 재단한 갑판의 모양과 일치하게 재단하며 엘레베이터, 블러스트 리플렉터 의 위치까지 고려하여 재단합니다.

에칭은 히류의 킷에서 유용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