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ale Model/Aircraft Carrier

1/700 Aso - aoshima / scrach build 04 - 기본도색

도색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정중에 하나 입니다. 그동안의 작업물과는 달리 저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해 낼수가 있으니까요. 이번의 아소 는 운류급 항모의 특징인 위장무늬를 살리되 기존의 위장무늬와는 다른 ㅈ금 특색있는 도색으로 진행할까 합니다.

도색이 진행되기 바로직전의 사진.. 이렇게 도색하지 않고 서페이서도 올리지 않은 모습도 좋습니다.

도색이 진행되는 중간의 사진으로 위장무늬를 마스킹하는 과정입니다.

항공유도라인의 스텐실처리, 해혼모델의 템플릿이 나와있지만, 라인의 크기가 너무 큰데다가 템플릿과 갑판을 밀착하여 도색하기도 구조상 굉장히 어려우므로 이렇게 마스킹 테잎으로 처리합니다.

 

기본도색이 어느정도 진행된 이후의 상태 입니다. 다소 현란한 위장무늬는 즈이카쿠, 운류, 등의 위장패턴에서 아이디어를 빌려왔습니다. 이후 워싱으로 전체적인 색감을 잡아줄 예정입니다.

 

함교과 대공포 주변의 피탄방지 해먹은 에폭시퍼티로 만들어 붙여주었습니다. 이후 해먹을 때가탄 흰색이나 누런색으로 도색을 해주고 나면 전체적인 항모의 통일된 색감에서 벗어나 상당한 모형적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추가로 갑판 주위의 추락방지그물 과 신호등, 탐조등 등을 올려주고 나면 밋밋했던 실루엣에서 점차 벗어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