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ale Model/Aircraft Carrier

Akagi - fujimi 1/700 - 01 시작

다들 잘 아시는 후지미의 아카기 입니다. 후지미의 금형기술이 아마도 워터라인 이라는 장르가 생긴 이례 이렇도록 완벽한 시절은 없었을것입니다. 그 수혜를 톡톡히 입어서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멋진 결과물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후지미의 1/700 아카기 + 후지미 에칭셋 + 목갑판 을 기본으로 해혼모델, 라이언로어 에칭등을 활용하여 추가적인 디테일업을 기본적인 부분들 진행해 주었습니다. 그냥 끝장을 본다는 느낌보다 쉬엄쉬엄 즐기면서 느긋히 힘을빼고 만들어봤습니다.

 

 

 

후지미의 1/700 전용 에칭으로 나오는 에칭셋들은 초창기제품일수록 구성력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요. 예를들자면 거의 반드시 에칭으로 처리되어야 하지 않나싶은.. 마스트 라던가 아카기의 골조구조 기둥 이라던가.. 항모의 필수적인 파츠들은 대부분 생략되어있고, 범용으로 쓰이는 케이블 릴, 이라던가 계단, 난간, 등에 힘이 너무 들어가있습니다. 쉽게구할수 있는 범용 에칭등은 좀 양보하고서라도 필수적인 에칭들은 꼭 있었으면 하는 부분인데..아쉽습니다.

해혼모델의 트러스 셋의 골조 에칭을 활용하여 제작해준 선미 골조구조 트러스 입니다 그냥 딱 기분날정도만 해줬습니다. 아 그리고 해혼모델은.. 중국 에칭업체인데 이메일로 주문을넣기는 불편하지만 넣으니까 3일만에 날아오더군요. 엄청난 속도였습니다. 해외구매하는 기분이 들지 않을정도.. ㅎㅎ

후지미의 아카기 키트는.. 같은 39200 원짜리 항모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디테일과 그에 비례하는 부품수를 자랑합니다. 에칭없이 스트레이트로 제작해도 상당한 디테일이 기본으로 보장되며 기본적인 추가 에칭공작만으로도 꽤나 그럴싸한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